본문 바로가기
Infra & DevOps/Network

[퍼온 글] DNS가 특정 포트를 가리킬 수 있는가?

by Jordy-torvalds 2020. 6. 9.
반응형

출처: https://webmasters.stackexchange.com/questions/55123/can-dns-point-to-specific-port

 

Can DNS point to specific port?

I got virtual machine on some server and my URL is something like this. 111.11.11.111:8002 Can I get DNS who will point to specific port ? One more thing. If I cant do that, can my virtual ma...

webmasters.stackexchange.com

DNS는 HTTP, HTTPS, SSL과 같은 이전 프로토콜에 대한 포트 개념이 없다. DNS는 IP 주소만을 가리킨다.

특정 서비스를 위해 연결할 포트는 관례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HTTP의 기본 포트는 80이고 HTTPS의 기본 포트는 443이며 SSH의 기본 포트는 22이다.

기본 포트를 재정의하는 유일한 방법은 URL(또는 SSH와 같은 것에 대한 명령줄)에 지정하는 것이다. DNS에 포트 번호를 지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웹 사이트를 실행 중인 경우 URL에 못생긴 포트 번호를 지정하지 않으려면 서버가 포트 80의 HTTP 요청에 응답해야 한다.

나는 네가 무엇을 이루려고 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한다.

동일한 서버에서 여러 사이트를 실행하려는 경우, 일반적으로 이 작업이 가능하다. 동일한 서버에서 서로 다른 도메인 또는 다른 하위 도메인에서 여러 사이트를 실행할 수 있다. 가상 호스트가 작동하도록 구성해야 한다.

다른 기술을 실행하는 두 번째 서버(예: 자바를 실행하는 Tomcat 또는 Ruby를 실행하는 Rails 서버)를 실행해야 할 수 있다. 이 경우 URL에서 포트 번호를 제거하기 위해 역방향 프록시를 사용하여 추가 서버를 주 서버에 연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사이트를 집에서 호스트하려고 하는데 당신의 ISP가 포트 80을 막고 있다면, 당신은 운이 없는 것이다. URL에서 다른 호스트나 포트 번호를 찾으십시오.

DNS: SRV Records로 포트 번호를 지정할 수 있는 새로운 혁신이 있다. 그러나 SRV 레코드는 규격에 SRV 룩업을 사용하는 새 프로토콜에서만 작동한다. HTTP와 HTTPS와 같은 이전 프로토콜은 현재 포트 번호를 계속 사용할 것이며 SRV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Infra & DevOps > Net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TCP/IP  (3) 2021.10.06
게이트웨이 삽질  (0) 2020.06.14
Private IP Range  (0) 2020.06.09
[퍼온 글] GARP의 정의와 활용 사례  (0)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