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테크 캠프 Pro란?
우아한 테크 캠프 Pro는 정체하던 저의 백엔드 개발자로서의 성장에 터닝 포인트가 되준 교육 프로그램 입니다.
2021-05-17부터 2021-07-16까지 9주간 교육과 미션이 진행되었으며 주로 다룬 주제는 TDD, 클린 코드, 코드 리뷰, 클라우드, JPA, ATDD, 컨테이너 등 서비스 기업이라 불리는 B2C 기업들에서 주로 사용되는 백엔드 기술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참여 계기
홀로 공부를 했을 때 TDD, JPA, Cloud 등의 주제는 공부를 하고 싶으면서도 그 방법을 몰라 막연함에 답답함을 느끼고 했습니다. 단순히 관련 도서를 보기도 했지만, 뭔가 실력적으로 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이 뿐 아니라 제가 짠 코드가 과연 좋은 코드일까에 대한 의문도 있었습니다. 실력있는 개발자 분께 평가를 받고 싶었지만 제가 아는 분 중에서는 이를 해줄 수 있는 선배 개발자 분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아한 테크 캠프 Pro 1기에 참여했던 아는 형의 후기를 통해 우아한 테크 캠프 Pro에 대해 처음으로 알게되었습니다. 후기를 듣고 내가 찾던 것이 모두 여기에 있었구나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부터 매일 아침에 시작은 NextStep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캠프 오픈을 확인하는 일이였습니다.
참여 신청
우아한 테크 캠프 Pro 2기 참여자 모집 소식을 접하게 되었고 지원 서류 접수 후 2주간에 프리코스를 진행했습니다.
프리코스는 1차는 숫자 야구 게임, 2차는 자동차 경주 게임이였습니다.
요구사항 자체는 각 과제의 기능적인 요구사항은 간단한 편이였으나, 익숙하지 않은 테스트 코드를 작성해야 했으며, 들여쓰기 1회 이상 금지, 스트림 사용 금지, else 예약어 금지, 메소드 10줄 이상 금지 등의 프로그래밍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개발하려니 어려웠습니다.
꼼곰히 요구사항을 확인하며 진행했고, 충족되지 않는 부분은 없는지 면밀히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과연 최선일까란 의구심에 계속해서 코드를 읽어보고 고쳤습니다. 그렇게 스스로 신중에 신중을 기한 후에 PR을 요청했습니다. 모든 프리코스를 마무리한 후에는 저에게 귀중한 기회가 주어지기를 기도했습니다.
참여 신청 결과
마음 졸이며 기다린 결과 합격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진짜 합격한 것인지 믿기지 않아 당시 5번은 반복해서 읽었던 것 같습니다. 귀중한 기회에 감사하며 우아한 테크 캠프 Pro 2기 수강 신청을 했습니다.
마무리
다음 글 부터는 9주간의 교육 과정을 다시 돌아보며 각 주차에 대해서 정리해보고, 후기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아한 테크 캠프 Pro 2기] 1주차. 로또-TDD (0) | 2021.10.01 |
---|